ORPG/2020
[인세인] 8/9 야근
하츠_AN
2020. 8. 10. 16:17
GM : 하츠
PC : PC1 정다은(마론) PC2 송단(사금) PC3 선우연(독) PC4 편주택(지강)
OST : City life


지칠대로 지친 웹 디자이너입니다. 예체능의 특성상 구르고 또 구르고 까이기를 반복해서 의욕이라고는 집에 가고 싶은 생각이 생각의 9할을 차지하는 평범한 웹 디자이너입니다. 늘상 피곤에 쩔어 있고 오늘은 언제 집에 갈 수 있을지 모르며 막차까지도 놓칠 지 모른다는 생각에 기분까지 저조한 상태입니다!

ㅡ
GM:장면 1. 이미 심야에 접어들어
등장 : 정다은, 송단, 선우연
한밤 중의 사무실에 키보드를 두드리는 소리와 마우스를 클릭하는 소리가 울립니다.
회사에는 급한 일 때문에 사장으로부터 야근을 명령받은 프로젝트 리더, 녹초가 된 웹 디자이너, 오늘 막 온 아르바이트까지 세 명이 남아 있습니다.
보통은 자정이 넘어서까지 야근을 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오늘은 예외인 모양입니다. 일은 한없이 이어져 언제 끝날지도 모릅니다.
장면 2. 한밤 중의 손님
GM:엘리베이터가 올라오는 소리가 들리고, 회사의 인터폰이 울립니다.
경비회사의 제복을 입은 PC4, 편주택이 들어와서 모두에게 이상이 없느냐고 묻습니다.
PC4,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GM:좋습니다. 모두를 지켜줄 멋진 경비원의 소개까지 잘 들었네요!
소개와 같이, 주택은 경비 장치의 작동을 감지한 경비 회사에서 파견되었습니다. 경비장치를 조사해보니 아무래도 고장 난 것 같습니다.
경비 회사와 상담한 결과, 이 회사의 사무실이 문을 잠그는 것까지 확인하고 돌아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장면 3
모두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갑자기 엘리베이터에서 끼기긱하고 소음이 들립니다.
이어서 뭔가가 떨어져 부서지는 커다란 소리
GM:확인하러 가봤더니 엘리베이터가 작동을 정지했습니다!
문을 열면 시커먼 엘리베이터 샤프트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주택이 업자를 불러봤지만, 한밤중이라서인지 올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셜령 와서 즉시 고친다 해도, 우리는 회사원. 어차피 바로 퇴근하지는 못합니다.
다은, 단, 연은 일을 하러 돌아가고, 주택은 순찰을 시작합니다.
핸드아웃 「화장실」, 「급탕실」, 「회의실」, 「베란다」, 「엘리베이터」, 「비상계단」의 핸드아웃이 공개됩니다.
1사이클
SCENE :: 정다은

등장인물 : ''전원'' 야근에서 벗어날 수 없다
따르릉ㅡ

GM:정다은, 생명력 1 감소입니다.




네, 의뢰인분의 전화입니다. 어디까지 진행되었나 확인하시는 전화... 였어서요.



보너스...라... 일이 잘 되면 저희도 따로 받을 수 있겠죠.



그러네요... 경비원분께도 면목 없습니다...
(이미 여러번 늦게 잠을 잔 탓인지 눈이 자꾸 감겨 일어나 화장실을 향한다. 졸면 안되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자꾸만 드는데...)(화장실을 걱정으로 조사합니다)
(이미 여러번 늦게 잠을 잔 탓인지 눈이 자꾸 감겨 일어나 화장실을 향한다. 졸면 안되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자꾸만 드는데...)(화장실을 걱정으로 조사합니다)


정다은 ROLL 걱정

7
목표치: 5
GM:정다은에게 핸드아웃 「화장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급수 탱크 안에 열쇠가 숨겨져 있었다. 어디의 열쇠일까? 코끼리 같은 모양이 새겨져 있다. 프라이즈 「코끼리 열쇠」를 손에 넣는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To 정다은): 당신은 프라이즈 「코끼리 열쇠」를 획득했습니다.
Handout
이름프라이즈 「코끼리 열쇠」
개요
프라이즈. 코끼리 같은 모양이 조각된 낡은 열쇠

편주택 ROLL 짐작 (서포트)

9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GM:편주택에게 핸드아웃 「화장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To 편주택): 프라이즈는 이미 정다은이 습득해서, 습득이 불가능합니다.

장면을 닫습니다.
SCENE :: 송 단

등장인물 : 전원
따르릉ㅡ





GM:송단, 인내 판정.

송 단 ROLL 인내

5
목표치: 5
GM:송 단에게 핸드아웃 「베란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이 장면에 등장한 PC
베란다에서 내려다보니 아래에 펼쳐진 골목에서 검은 그림자가 이쪽을 올려보고 있다. 당신이 알아차린 것을 보고 그림자는 친근하게 손짓을 한다. 제스처를 교환해보니, 당신에게 베란다에서 뛰어내리라고 유혹하고 있다...? 오싹해서 물러나니 혀를 차는 소리가 들렸다.
《협박》으로 공포판정.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To 송 단): 이성치가 1 감소합니다.
(To 송 단): 핸드아웃에 적힌대로, 협박으로 공포판정 진행해주세요!

송 단 ROLL 협박

6
목표치: 5

장면을 닫습니다.
SCENE :: 선우연

등장인물 : 전원
따르릉ㅡ

(덜컹 놀라 전화온 번호를 보았다가) ... 잘못 거셨어요. (전화를 끊어버린다.) 이 시간에 초밥 시키는 사람도 있네요.

같이 남아주신... 경비님도 가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회사 법인 카드를 받아낼거니까요.








GM:연, 죽음 판정

선우 연 ROLL 죽음

4
목표치: 5

GM:연, 재판정입니다.

선우 연 ROLL 죽음

10
목표치: 5
GM:선우연에게 핸드아웃 「급탕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호러 스케이프. 이 【비밀】의 내용을 본 PC는 「부적」, 「무기」, 「진통제」중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한 사람당 1개씩 입수할 수 있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선우 연 ROLL 걱정

10
목표치: 7
GM:연은 담이 튼튼합니다...
(To 선우 연): 무슨 아이템을 획득할까요?

(To 선우 연): 당신은 「부적」을 하나 획득했습니다. 시트지에서 수정해주시길.




장면을 닫습니다.
GM:아참, PC4 진행에 앞서
우리가 한번도 일의 진척점(PP)을 위해
주사위를 굴린적이 없네요.
PC4를 제외한 전원, 각자 1D6씩 굴려주세요!

rolling 1d6
()
3
3

rolling d6
()
2
2

(...)

일이 총 6만큼 진척됩니다.
SCENE :: 편주택

등장인물 : 혼자
따르릉ㅡ

GM:일의 진척도가 1 감소합니다.

GM:편주택, 소리 판정

편주택 ROLL 소리

10
목표치: 5
GM:편주택에게 핸드아웃 「회의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호러 스케이프. 벽의 선반을 보다가 낡은 파일을 발견했다. 아무래도 사원명부인 것 같은데... 핸드아웃 「사원명부」를 공개한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편주택 ROLL 그늘

9
목표치: 6
(To 편주택): 핸드아웃 「사원명부」가 공개됩니다.
Handout
이름사원명부
개요
창설 이래 10년간의 사원과 아르바이트의 명부

2사이클
GM:갑자기 쾅! 쾅! 하고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소리는 사장실 쪽에서 들리는 것 같습니다.
전원, 《소리》로 공포 판정

정다은 ROLL 소리

6
목표치: 6

편주택 ROLL 소리

11
목표치: 5

선우 연 ROLL 소리

3
목표치: 5

송 단 ROLL 소리

10
목표치: 6
GM:연, 광기 카드를 하나 뽑아주세요.
핸드아웃 「사장실」이 공개됩니다.
Handout
이름사장실
개요
사장의 책상과 의자, 책장, 금고가 있는 방. 아까 들린 커다란 소리가 거짓말이었건 것처럼 조용하다. 어디에서 들린 소리지?
(To 편주택): 사장실로 향하면 금고를 열 수 있습니다. 금고를 열어도 판정 횟수로서 소모되진 않습니다.
(To 정다은): 사장실로 향하면 책장을 밀어 안쪽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판정 횟수로서 소모되진 않습니다.
GM:2사이클을 시작하겠습니다. 순서는 다시 정다은부터 시작입니다.
다은이 시작하기 전, 먼저 주택. 1d6굴려주세요!

rolling 1d6
()
3
3
GM:일이 3만큼 추가로 진척됩니다.
SCENE :: 정다은

등장인물 : 아직도 일이 끝나려면 멀었다.
전원
야근이다.「특상 초밥 5인분 배달해주세요!」 잘못 걸린 전화였다. 사람 놀라게...
...여기 초밥집 아닙니다. (뚝 끊고는) 혹시 저희 회사번호가 유명한 초밥집이랑 헷갈리는 번호였을까요...?



(바람이 잘 통하는 비상계단으로 향합니다. 바깥의 야경을 보며 휴대폰을 보는 휴식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비상계단을 미디어로 조사합니다)
GM:다은, 미디어 판정

정다은 ROLL 미디어

7
목표치: 5
GM:정다은에게 핸드아웃 「비상계단」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전원
조금 내려가 보니 놀랍게도 막혀 있었다! 비상계단의 중간을 쇠창살로 된 문이 막고 있고, 철저하게도 철조망까지 꼼꼼하게 둘러쳤다. 편집적인 무언가를 느끼고 등골이 오싹해진다. 침입을 막는다기보다는 탈출할 수 없게 하기 위한 것이라는 인상을 받는다... 공구가 없다면 이곳을 지나갈 수 없다. 《찌르기》로 공포 판정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편주택 ROLL 짐작 (서포트)

4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To 정다은): 이성치가 1 감소합니다.

정다은 ROLL 찌르기

7
목표치: 6
GM:주택은 짐작에 실패합니다.

GM:다은이 사장실로 향하면, 소문으로 들었던 책장이 눈에 띕니다.

GM:다은은 책장을 밀어봅니다...
GM:다은이 책장을 밀자, 안쪽 방으로 향하는 문이 하나 나타납니다.
사장실에서 안쪽 방으로 향하는 문은 잠겨 있는데, 낡은 열쇠 구멍 주위를 보면 코끼리 모양으로 디자인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 정다은): 문에 달린 불투명 유리로 안을 보면 건너편에 누군가가 서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To 정다은): 《영혼》으로 공포 판정

정다은 ROLL 영혼

7
목표치: 8
GM:다은이 문 너머의 그림자를 불러도 대답하지 않습니다. 단지 서 있을 뿐입니다.

GM:안쪽방은 조사를 해야하는 핸드아웃이 아니지만, 맞는 열쇠가 있다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쪽방의 조사에는 판정횟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GM:다은이 열쇠를 돌리자, 문이 열리며...
장면을 닫습니다.
GM:다은이 안쪽의 방에 들어가면 불투명 유리 너머로 봤던 그림자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방 안은 휑뎅그렁하고, 안쪽에는 단상 위에 오도카니 놓인 높이 30cm정도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GM:다은은 조각상을 바라보다, 문득 끼치는 소름에 안쪽 방을 빠져나갑니다...
장면을 닫습니다.
장면은 다은의 장면으로 돌아옵니다.

여긴 무슨 특별한 일은 없었나요?



장면을 닫습니다.
GM:일의 진척도를 확인해보죠. 다은, 1D6!

GM:PP가 3 추가로 쌓입니다.
SCENE :: 송단

등장인물 : 전원
따르릉ㅡ

GM:의뢰인의 클레임으로 진척도가 1 감소합니다





GM:단, 인내 판정

송 단 ROLL 인내

9
목표치: 5
GM:송단에게 핸드아웃 「회의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호러 스케이프. 벽의 선반을 보다가 낡은 파일을 발견했다. 아무래도 사원명부인 것 같은데... 핸드아웃 「사원명부」를 공개한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송 단 ROLL 암흑

8
목표치: 7
(To 송 단): 핸드아웃 「사원명부」가 공개됩니다.
Handout
이름사원명부
개요
창설 이래 10년간의 사원과 아르바이트의 명부

장면을 닫습니다.
GM:일의 진척도를 확인해보죠. 단, 1D6!

rolling d6
()
4
4
GM:일이 4만큼 추가로 진척됩니다.
SCENE :: 선우연

등장인물 : 전원
따르릉ㅡ

... ... 아, 할머니. (전화를 받자 표정이 조금 풀린다.) 자고 있으라니까. 바빠, 어어, 응. 아니 ... 괜찮아. 얼른 주무세요, ... 저녁? 저녁은 먹었어. 배는 안 고프고, 그래, 응. (몇 번 이야기가 이어지고 전화를 끊고는 작게 하품한다.) 해 뜨기 전엔 퇴근할 수 있을까요?



GM:연, 영혼 판정

선우 연 ROLL 영혼

4
목표치: 5
GM:이성치나 체력을 1깎고 재판정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부적을 써주실 분?

GM:연, 체력 1 깎고 재판정 진행해주세요

선우 연 ROLL 영혼

9
목표치: 5
GM:선우연에게 핸드아웃 「엘리베이터」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이 장면에 등장한 PC
시커먼 엘리베이터 샤프트 안을 들여다보고 있는데 등을 떠밀렸다! 아슬아슬하게 터졌지만,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지금 그거 누구야!? 《매장》으로 공포판정.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To 선우 연): 이성치가 1 감소합니다.
(To 선우 연): 핸드아웃에 적힌대로, 공포 판정 진행해주세요!

선우 연 ROLL 매장

6
목표치: 10
GM:연의 광기 카드가 활성화됩니다.
GM:전원, 무작위 매크로에서
지각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GM:연을 제외한 전원은
현재 나온 특기를 가지고
공포 판정을 진행해주세요

편주택 ROLL 육감

4
목표치: 5

정다은 ROLL 맛

6
목표치: 7

송 단 ROLL 촉감

9
목표치: 9
GM:단을 제외한 전원, 광기 카드 한장씩 뽑아주세요
연, 장면 진행 부탁드립니다.

(물이랑 초콜릿 하나를 챙겨 초콜릿은 그대로 까서 먹어버리고, 물을 가지고 다시 자리로 돌아온다.) 엘리베이터가 빨리 고쳐져야 할 텐데 말이에요.
장면을 닫습니다.

rolling 1d6
()
2
2
GM:일이 2만큼 추가로 진행됩니다.
SCENE :: 편주택

등장인물 : 혼자
「기준이 바뀌어서...」 의뢰인이 제작 기준 변경을 통보. 지금!? 죽을래!? 모처럼 해둔 작업이 무의미해졌다. PP-1
GM:일의 진척도가 1 감소합니다...



GM:주택이 사장실 금고를 열자, 안에서는 목돈이 하나 나왔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직장은 필요 없겠군요.
편주택은 프라이즈 「목돈」을 획득합니다.
Handout
이름프라이즈 「목돈」
개요
프라이즈. 상당한 금액의 돈다발이다. 이것만 있으면 한동안 놀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악착같이 일할 필요도 없다...
주택, 효율 판정

편주택 ROLL 효율

7
목표치: 5
GM:주택에게 「사원명부」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빨간 X표를 친 이름이 몇 개 있다. 퇴직자...는 아닌 것 같다. 가장 오래된 Xㅍ가 그어진 이름은 사장과 함께 이 회사를 세운 공동 창설자다. 그것 말고도 간헐적으로 X표가 그어진 이름이 있다. 기묘하게도 가장 최근에 X표가 그어진 것은 PC1과 PC2의 이름이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장면을 닫습니다.
GM:주택이 회사를 조사할 동안, 나머지 셋이 얼마나 일을 했나 알아봅시다
주택, 1D6

rolling 1d6
()
5
5
GM:일이 5만큼 추가로 진척됩니다
3사이클
SCENE :: 정다은

등장인물 : 아직도 가야할길이 멀다. 전원 야근이다.
「이봐! 지난번 그 일 말인데, 어떻게 된 거야!」 다른 건의 클레임 전화다! 지친 정신에 대미지를 받아 【이성치】-1...
GM:오랜 야근에 다은의 정신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이성치가 1 추가로 감소합니다.
광기 카드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카드를 내려주세요!
다은은 현재 회복 판정만 가능합니다.

GM:다은의 이성치가 1 회복됩니다.








GM:다은의 이성치가 추가로 1 회복됩니다.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이시간까지 남은 보람이 없잖아요? 그렇지 않나요? (이시간까지 남아있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GM:프라이즈 「목돈」이 다은에게 양도됩니다.

GM:주택의 체력이 1 감소합니다.

(팀장은 열심히 일하고 있는 우연을 바라봅니다. 너무 일을 잘하는게 아무래도 온다고 하면 무조건 추천을 해야할 인재라는 육감이 옵니다.) (우연을 육감으로 조사합니다!)
GM:다은, 육감 판정

정다은 ROLL 육감

6
목표치: 5
GM:정다은에게 선우연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전원
당신은 이 회사에서 과거에 몇명이나 되는 인간이 잔인한 죽음을 맞이했다는 것을 안다. 왜냐하면, 당신에게는 영이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내에 영 말고도, 무섭고 사악한 존재가 있는 것도 느끼고 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살아서 이 회사를 탈출하는 것이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To 정다은): 이성치가 1 감소합니다.
GM:참고로, 인세인에서 조사는 주어진 핸드아웃뿐만 아니라
다른 PL에 대한 조사 역시 가능합니다
이를 성공할 경우, 다른 PL의 비밀을 알 수 있게됩니다.




...아, 경비원님도 함께 가시겠나요? 그래도... 저희 회사의 보안을 담당해주시는 분이니까요. (아까의 일이 미안했는지 조심스럽게 물어본다)



같이... 가시겠나요? (주택쪽을 바라봄)


GM:우리가 안쪽의 방으로 향하면, 방 안은 휑뎅그렁하고, 안쪽에는 단상 위에 오도카니 놓인 높이 30cm정도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방 구석에는 간소한 나무 테이블이 있으며, 몇 개의 공구가 아무렇게나 놓여 있습니다. 무엇에 쓰인 것인지 검붉은 녹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공구는 프라이즈가 아니지만, 따로 챙길 수 있습니다.

뭔가 수상하게 보이지 않나요?




제 회사지만... 참 수상하네요... (생각에 잠긴 표정)



GM:선우연은 프라이즈 「신상」을 획득합니다.
Handout
이름프라이즈 「신상」
개요
프라이즈. 머리는 코끼리, 몸은 인간인 조각상. 거친 조형이긴 하지만 괴상한 매력이 느껴진다.
Handout
비밀
쇼크전원
신상을 손에 든 순간, 어떤 목소리가 머릿속에 말을 건다. 「제물을 바치면 소원을 들어주마, 제물 한 명당 소원 하나다...」 《암흑》으로 공포 판정. 신상에 소원을 빌 생각이라면 GM에게 그것이 가능한지를 물어보라.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다은은 공구를 획득했습니다.

(To 선우 연): 신상의 비밀을 확인한 이후 《암흑》으로 공포 판정 진행해주세요.
(To 선우 연): 이성치가 1 감소합니다.

선우 연 ROLL 암흑

6
목표치: 7




무언가, 좋은건 아니라는 느낌이 들어서요.





빠르게, 해치웁시다.
장면을 닫습니다.
GM:일의 진척도를 알아봅시다.
다은, 1d6!

GM:현재 일이 다 되기까지 총 16이 남았습니다.
SCENE :: 송단

등장인물 : 전원
「최근 전화를 안 받던데...괜찮아?」 연인이나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의 전화. 바빠 죽겠는데 웬 전화냐고 생각하면서도 기분이 조금 나아졌다. 【이성치】 1 회복
GM:단의 이성치가 1 회복됩니다.





GM:단, 꿈 판정

송 단 ROLL 꿈

6
목표치: 5
GM:송단에게 「사원명부」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빨간 X표를 친 이름이 몇 개 있다. 퇴직자...는 아닌 것 같다. 가장 오래된 Xㅍ가 그어진 이름은 사장과 함께 이 회사를 세운 공동 창설자다. 그것 말고도 간헐적으로 X표가 그어진 이름이 있다. 기묘하게도 가장 최근에 X표가 그어진 것은 PC1과 PC2의 이름이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장면을 닫습니다.
GM:퇴근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일의 진척도를 알아봅시다!
단, 1D6

rolling d6
()
1
1
(미안해요)
GM:휴가의 꿈이 멀어지고 있습니다.
SCENE :: 선우연

등장인물 : 전원
따르릉ㅡ

GM:연의 생명력이 1 감소합니다.


처리
하겠습니다........
GM:연, 육감 판정

선우 연 ROLL 육감

10
목표치: 5
GM:선우연에게 정다은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Handout
비밀
쇼크없음
몇 년간 이 회사에 다닌 당신은 사장실 안에 다른 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책장 뒤에 문이 숨겨져 있다. 사원이 그 안에서 죽는 바람에 폐쇄했다는 소문도 들었는데, 진상은 모른다.
이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는 없다.


(To 선우 연): 제물 한 명당 소원 하나입니다.

편주택 ROLL 짐작 (서포트)

6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GM:편주택은 정다은의 【비밀】을 획득합니다.

장면을 닫습니다.
GM:일의 진척도를 알아봅시다!
연, 1D6입니다.

rolling 1d6
()
4
4
GM:일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세션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SCENE :: 편주택

GM:주택, 걱정 판정입니다.

편주택 ROLL 걱정

5
목표치: 5
GM:주택에게 프라이즈 「신상」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편주택 ROLL 암흑

7
목표치: 11

장면을 닫습니다.
GM:마지막으로 일의 진척도를 확인해보죠. 주택, 1D6!
GM:주택의 생명력이 1 회복됩니다.

rolling 1d6
()
1
1
GM:주택이 경비를 설 동안, 나머지 일행은 업무를 마무리합니다...
GM:사장실 문이 부숴지며, 무언가 걸어나옵니다.
그것은 평소에 볼 수 없는, 괴이한 모습을 가진 무언가.
그것은 피에 굶주린 모습으로 우리에게 차차 다가옵니다...
전원 《혼돈》으로 공포 판정

정다은 ROLL 혼돈

12
목표치: 7

송 단 ROLL 혼돈

4
목표치: 12

편주택 ROLL 혼돈

11
목표치: 12

선우 연 ROLL 혼돈

10
목표치: 7
GM:다은, 스페셜입니다. 원하는 것 중 하나를 회복해주세요!
나머지는 전원 광기카드를 하나씩 추가로 뽑습니다.

GM:다은은 생명력을 1 회복합니다.
우리에게 선택지는 네가지
1.적을 쓰러트리거나
2.6라운드가 끝날때까지 버텨서, 구조를 기다리거나
3.저것을 피해 탈출 해야합니다(자발적 탈락)
4.우리는 회사원입니다. 일을 다 못끝냈으니... 업무를 끝내고 탈출을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GM:탈출 경로는 베란다나 엘리베이터 샤프트로 낙하. 그리고 비상계단이 있습니다.
낙하의 경우 위험하나, 비상계단을 통한다면 안전한 탈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상계단은 철조망으로 막혀있어 현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공구가 있어야만 열 수 있습니다.
1회 공격을 포기하고 일의 진척도(PP)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업무량을 다 채우지 못하면 결과는, 엔딩페이즈에서 공개됩니다.
GM:전투는 6라운드까지 진행됩니다.
맹공룰에 따라, 속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가 여러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단, 속도가 가장 빠른 캐릭터가 둘이라면 사용 불가능)




GM:모두의 플롯이 공개
버팅이 발생했습니다. 단과 다은은 각각 체력이 1 감소합니다.
버팅이란 같은 속도에 두명이 겹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단의 광기 카드가 활성화됩니다
(To 송 단): 왜 나만, 맵에 내려주세요!
GM:좋습니다. 턴을 시작하죠

(상처를 입은 단을 바라보며, 코를 킁킁거리더니 달려듭니다)
챠구나루묘진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단, 회피 판정

송 단 ROLL 2D6

7

GM:단은 2의 피해를 입습니다.
단, 우연. 다음 순서를 결정하기 전 우선
특기리스트를 눌러주세요
숫자가 높은 쪽이 선턴을 가져갑니다.

송 단 ROLL 2D6

4

선우 연 ROLL 2D6

4
GM:아아, 우연이 아니라.... 다은!
다은, 특기리스트 눌러주세요!

정다은 ROLL 2D6

7
GM:턴 순서는 다은>단>주택>우연입니다
다은의 턴

GM:다은이 비상계단 출입구를 공구로 열었습니다. 비상계단을 통한 자발적 탈락이 가능해집니다.

「지각」 가변 특기 《맛》으로 판정합니다.
GM:다은, 맛 판정

정다은 ROLL 맛

9
목표치: 7
GM:다은은 괴물을 뿌리치고 도주에 성공합니다.
단의 턴


「지각」 가변 특기 《추적》으로 판정합니다.
GM:단, 추적 판정

송 단 ROLL 추적

2
목표치: 6

GM:단, 재판정입니다!
추적으로 다시 판정해주세요

송 단 ROLL 추적

4
목표치: 6
내가 유인이라도 할 테니 차라리 도망쳤어야죠!! 아직 성인도 아니면서!!!
GM:단은 연의 보호를 받으며 빠져나오지만, 계단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주택의 턴


「지각」 가변 특기 《맛》으로 판정합니다.
GM:주택, 맛 판정

편주택 ROLL 맛

6
목표치: 6
GM:주택은 괴이를 뛰어넘어 비상계단을 구르며 아래로 내려갑니다
연의 턴


선우 연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연의 부적을 괴이는 낼름
먹어버립니다

(피를 흘리고 있는 단에게 뛰어오른다)
챠구나루묘진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단, 회피 판정
8이상이 나와야 성공입니다.

송 단 ROLL 2D6

4
(다쳐서 제대로 못 움직인다..)

GM:단은 어깨를 맞고 빈사상태가 되었습니다
단의 턴


GM:단, 공격입니까?



「지각」 가변 특기 《추적》으로 판정합니다.
GM:단, 추적판정

송 단 ROLL 추적

6
목표치: 6
(나 얘 진짜 싫어!)(우다다 )
GM:괴이가 붙잡기 전 단은 계단 아래로 대피합니다.
연의 턴


「지각」 가변 특기 《풍경》으로 판정합니다.
GM:연, 풍경 판정

선우 연 ROLL 풍경

7
목표치: 6
GM:연이 마지막으로 계단을 빠져나옴으로서
모든 사람이 빌딩을 탈출합니다...
전투 종료
GM:모두는 집으로 돌아갑니다. 경찰에 신고해도, 그 누구도 믿어주지 않을테니까요.
조용한 밤이 끝나고, 다음날이 밝았습니다.
어제의 참사와는 상관 없이, 오늘의 회사는 평화롭게 흘러가지만...
단과 다은은 어제 업무를 다 채우지 못했군요.
업무 부진을 이후로, 다은과 단은 해고 당했습니다.
다만 다은은 목돈을 챙겼습니다. 이거라면 회사에 다닐 필요가 없겠죠.
GM:무료한 시간을 보내다보면, 사장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아마 그는, 앞으로 영영 만날 수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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