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 Etrian Odyssey IV Super Arrange Version: Area I - Windy Plains
ㅇ
pang (GM):여러분들은 이곳저곳 떠돌다, 한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거인의 발가락" 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샌드위치나 음료들을 파는 가벼운 분위기의 정겨운 식당이로군요.
우연히도 여러분은 이 가게에 모였습니다.
내부가 시끌시끌하군요.
음식을 먹으며 각자 이런 저런 생각을 하던 중...
시작합니다!
다들 알고 오셨다시피, 상품은 이것!
가장 멋진 무용담을 선보이는 자에게 지급된다네?
함브:길게 설명할 것 없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pang (GM):이 때 여러분들은 뭘 하고 계신가요?
노라:(음식 먹다가 무용담이라는 소리에 주목합니다)
로지:로지는 와구와구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별 관심도 없는 모양입니다.블루:(술을 마시다가 내려놓고, 함브에게 다가갑니다. 처음 마시는 술에 취기가 올라 얼굴이 살짝 붉어져 있습니다.) 좋아, 호엔촐레른 출신 미스 블루가 무용담을 뽐내주지!
노라:와아아~(성의 없이 환호하고는 다시 음식으로 시선을 돌립니다)함브:오! 이 어린 마법사가 한 탕 해보겠다는군!
제일 먼저 하겠다는데! 다들 불만 없나?
그러자, 한 취객이 고래고래 소리를 지릅니다.
금발의 취객:으에이~ 이런 꼬맹이가 뭐 해본 게 있고, 이뤄본 게 있겠어!
야! 다 들어봐! 내가 젊을 적에는~
(블루를 무시하며 툭 밀치며 자기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블루:(소마법으로 뜨겁게 만든 수건을 취객의 머리 위에 올립니다) 순서를 지켜, 아저씨!
금발의 취객:어! 내가 젊을 때는 그 거인놈들 있지!
주사위를 굴려봅시다!
블루:세부사항:마법을 이용하여 사소한 효과를 냅니다. 이 주문을 걸며 물건을 만지면, 깨끗이 하거나, 더럽히거나, 덥히거나, 식히거나, 색이나 맛을 바꾸는 등의 간단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건을 건드리지 않고서 이 주문을 걸면 자기 몸집 이하 크기의 간단한 환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소마법으로 만드는 환상은 척 봐도 환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오락용으로 사용됩니다.
pang (GM):지혜 판정 해주세요! (+지)
풀썩! 블루가 수건을 취객에게 갖다대나 아무 일도 없었습니다.
블루:하, 술 좀 깨라고 수건 좀 올려줬다, 왜! 순서를 지켜!
순서? 이보쇼! 주인장!
pang (GM):잠시 둘이 뭐라뭐라 소란스럽게 말다툼을 합니다
함브:알았어 알았다고... 그냥 당신 먼저 하쇼...
마법사 친구, 미안하이?
금발의 취객:저번에 거인들을 헤치고 그 꽃을 따러 갔는데!
아니 글쎄 그그... 그 뭐냐 그...??
거.. 그... 기억이...
(멋쩍어하며 자리로 쏘옥 들어갑니다)
마법사 친구, 한 번 해보라고!
블루:흠흠, 이 반지로 말할 것 같으면... (낡은 반지를 꺼내면서) 자그마치 예전에 사악한 마술사왕이 쓰던 반지!
블루:반지에는 무척 큰 힘이 깃들어있어서, 마술사왕이 반지를 끼고 손을 한번 휘두르면! (손을 휘두르면서) 요정이든 사람이든 난쟁이든! 전부 쓰러졌다 이런 말이야.
블루:그러나 그런 절대 권력도 영원할 수는 없는 법... 횡포에 지친 인간과 요정은 연합군을 결성해서 이 마술사왕을 쓰러트리고, 반지를 빼앗은 다음 용암에 던져넣으려고 했지.
블루:(술을 더 마시면서) 하지만, 욕심이 많았던 인간의 왕은 이 반지를 빼앗은 다음 도망치고 말았어. 도망친 저주 탓일까? 그만 남부에 흐르는 커다란 강, 안두인 대하에 빠져 죽고 말았지.
저게 말이나 돼? 푸하핫!
블루:그 왕이 죽고 반지는 강을 타고 흐르면서 떠내려갔고... 그걸 주운게, 바로 나! 호엔촐레른의 블루라는거야!
노라:아 그럴 수도 있지. (험상궂은 눈으로 취객 봄)그럼 다...
금발의 취객:저거 꼬맹이들이 소꿉놀이 할 때 끼고 나오는 거 아냐~~
웃기고 있네!
블루:뭐라고?! 안되겠어, 노라! (도와달라는 초롱초롱한 눈빛)
(노라에게 쪼르르 달려가, 반지를 노라의 손에 끼워주고 노라에게 투명화 마법을 겁니다)
블루:세부사항:손을 댄 대상이 눈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 주문은 대상이 공격을 하거나 마법사가 종료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이 주문이 지속되는 동안, 마법사 자신은 주문을 걸 수 없습니다.
블루:봤지? 이런식으로 반지를 끼는 사람은 투명해지거든.
다만 마술사왕이 죽어서 모든 힘은 못 내는것 뿐이라고 (눈을 감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하루에 한번만 가능해
노라:(오 재미있다 싶어서 옆에 노란머리 취객 콩 때려 봅니다)함브:이렇게나... 이 정도를 기대한 건 아니었는데??
다른 사람! 뭐 해보실 분?
함브:에... 험... 그러면 거기 은발 분?
오 뭐야! 눈이 빨갛잖아?!
로지:입안 가득 먹을것을 넣은 채로 함브를 쳐다봅니다.블루:(로지를 보곤 슬금슬금 뒤로 물러납니다)
함브:(뮤지컬 배우 톤으로) 오오~~~~ 저 진홍색 눈동자는!
끔찍한 저주, 그 꽃으로만 풀 수 있다는 바로 그...?!?!?!
로지:꿀꺽. "저주라니! 이건 드래곤의 눈이라고! 니들 파이어 드래곤 몰라?!"
로지:"뭐야...!" 툴툴거리면서 계속 자신 앞에 있는 먹을 것을 먹습니다.블루:더 나올만한 사람이 없다면, 우승은 나겠지?
pang (GM):몇 명인가가 더 손을 들고 앞에서 무용담을 늘어놓았으나...
pang (GM):블루의 멋진 이야기만큼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이쪽 방으로 와 보게, 상품을 줄 테니.
(따라오라는 시늉을 한 뒤 걸어갑니다)
블루:(노라에게 반지를 빼고난 다음, 투명화 마법을 풀어주곤 지팡이로 신호를 보냅니다) 고마워, 노라! 우리 같이 들어가자!
노라:오, 나도 가도 돼?(말하며 선뜻 따라갑니다)블루:응, 네가 아니었다면 이런 거짓말에 속을리가 없잖아? (노라에게 소근소근 말하고는 함브를 따라 들어갑니다)
내심 기대했는데, 아쉽구만.
로지:"흥... 난 전사지 음유시인이 아니라고." 로지는 배를 두드리며 천천히 자리에서 일어납니다.뭐 일단 가시게. 또 오쇼!
둘을 데리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함브는 아까 그 상자를 꺼내, 탁자 위에 올려놓습니다.
함브:거기 앉으시고... 내가 물어볼 게 하나 있네.
작은 마법사 친구? 이름이 뭐지?
방금 늘어놓은 무용담은 거짓말이었나?
블루:(말을 고민하다가 으쓱) 글쎄, 믿는 사람의 자유 아닐까나~
함브:(너털웃음) 에헤헤이... 확실하게 말해주시게
블루:무용담이 중요한거지 그게 진실인게 중요한건 아니잖아? (가볍게 웃습니다)
거짓말이었나?
옆에 자네?
이름이 노라랬나? 어떻게 생각하지?
아는 사이 같던데.
노라:거짓말이면 어떻고 진실이면 어때. (무뚝뚝한 얼굴로 보더니)중요한 일이거든.
마법사 친구, 마지막으로 묻지.
그 반지 이야기는 거짓말이었나?
블루:흠, 거짓말이 아니었다고 할게. (모자를 들고 씨익 웃음짓습니다)
이거 받고 나가게.
함브가 꺼낸 것은, 은색으로 빛나는 반지였습니다.
이제 나가 봐. 가게 정리해야 하니까.
블루:(반지를 받고는 고개를 갸웃) 무슨 쓸모가 있으려나... 이해가 안되는 반지네. 의외로 보상은 별거 없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어~ (흥얼거리며 노라의 손을 잡고 가게 밖으로 나갑니다)
앞에서 넘어지고는 펑펑 울며 도와달라며 애걸복걸합니다.
쓰고 있지만, 그 너머로 보이는 수염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네요.
손도, 눈도 떨며 소리칩니다.
로지:"...? 그놈들이라니. 자세히 말해." 로지는 약간 신경이 곤두섭니다. 본능적으로 위험을 아는 것 같습니다.pang (GM):여기서 로지! 지혜 판정 해주세요
(오....)
로지는 등 뒤에서 날아오는 비수를 민첩하게 피해냅니다!
골목에서 멋진 후드를 뒤집어쓴 인원 둘이 걸어나오는 것 또한 확인했습니다.
로지:"....! 너 뭐하는 놈이야?" 로지는 거적을 쓴 남자에게 묻습니다.pang (GM):이때쯤, 노라와 블루가 가게에서 나옵니다.
블루:(흥얼거리면서 반지를 손에 들고 돌리다가, 후드를 뒤집어 쓴 사람들을 보고 노라 뒤에 숨습니다) 으악, 뭐, 뭐야?!
노라:(거적을 쓴 남자를 협박하듯 묻는 걸 보고 일단 로지에게 다가서서 뭐 하냐고 물어봅니다. 아직 후드를 뒤집어쓴 사람들은 보지 못한 것 같네요)?: 반지... 엄청난 반지를 빼돌렸다가...
으아악!!!
거적을 쓴 남자는 반대편으로 도망가려 발을 딛습니다.
판정해주세요!
몸부림을 치며 도망치려 하는 걸 억지로 붙들고 있습니다.
로지:"너 뭐하는 놈이냐고. 반지는 또 뭐야. 저것들은 또 뭐고." 로지는 의문 투성이입니다. 남자를 잡은채로 묻습니다.후드를 쓴 사람들이 3명을 향해 점점 다가옵니다.
노라:(후드 쓴 사람들을 이제야 발견했습니다. 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로지와 블루를 뒤에 세우고 경계태세를 취합니다)블루:이럴때는 그러니까...
Ira...(마법서를 읽고 중얼중얼)
가문의 공무 집행 중이다. 비켜라.
그렇지 않으면... (검을 손 안에서 한 번 돌립니다.)
로지:"공무를 집행하는데 선량한 시민을 공격하는거야?" 날카로운 눈으로 바라봅니다.블루:(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고개를 이리저리 돌립니다)
로지:" 그 전에 사과부터 받아야겠는데." 로지는 순순히 넘길 생각이 없습니다.블루:넘겨달라잖다 다들~~! 난 싸우는건 질색이란말야. (팔을 버둥거립니다)
노라:(투덜투덜) 그래도 뭔 일이 있었는진 알아야 하지 않으려나 해서, 블루.
로지:발동 조건:When you act despite an imminent threat or suffer a calamity
굴림:10
효과:You do what you set out to, the threat doesn't come to bear.
세부 사항:• by powering through, +Str
• by getting out of the way or acting fast, +Dex
• by enduring, +Con
• with quick thinking, +Int
• through mental fortitude, +Wis
• sing charm and social grace, +Cha
pang (GM):위험 돌파 성공입니다. 묘사해주세요!
블루:노라도 참, 알았어. (우! 하는 표정을 지었다가 고개를 끄덕입니다.) 대신, 저 붉은 눈하고 엮이긴 싫거든? 확실하게 지켜줘!
로지:로지는 빠르게 허리춤에서 검을 꺼냅니다. 그리고 강한 힘으로 검을 쳐냅니다. 챙! 하는 소리가 적막을 깨고 울려퍼집니다."이 자식들이...!" 로지는 화가난 것 같습니다.
노라:어이구, 알았다. 알았어. (왜 싫다는 거람. 하고 생각하고는 블루를 등 뒤에 숨깁니다)논: 그쪽 마법사를 노리려고 했는데... 이거 봐라?
pang (GM):어떻게 하나요? 기본 액션을 참고하세요!
아니면, 무엇을 하실 건지 말씀해주세요!
노라:(일단 피하고 접근해서 칼로 공격합니다)민첩하게 피할 수는 있겠지만, 뒤에 있는 블루가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민첩 판정 해주세요
제가 해도 괜찮습니다.
노라:(블루와 함께 피하는 것도 가능할까요?)노라는 볼트를 여유롭게 피하고, 블루까지 살짝 당겨서 보호해줍니다.
노라:(가까이 뛰어들어서 소도로 적을 공격합니다)논은 피하지도 않은 채, 노라를 무릎으로 걷어찹니다.
pang (GM):노라 데미지 굴림 하겠습니다
데미지: 4
4의 데미지 입어주세요!
데미지에서 장갑을 뺀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습니다.
블루:뭐하는짓이야. 내 친구를 괴롭히지마! (노라가 당하는 모습이 화가 납니다. 지팡이를 들고 주문을 외우기 시작합니다) 차가운 마음도 뜨거운 열정과 만나면 같이 뜨거워진다...
tantalizing passion! (논을 향해 마탄을 발사!)
pang (GM):행동을 말하시면 제가 액션으로 만들어드리는 식입니다!
블루:굴림:0
세부사항:손 끝에서 순수한 마법의 힘을 발사하여, 하나의 대상에게 2d4의 피해를 줍니다.
성공입니다!
카스! 저 마법사부터 제거해!
카스는 끄덕이더니, 블루를 공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노라:건드리지 마. (으르렁대듯 하고는 급히 블루 앞으로 나섭니다)블루:다들 고마워. 순, 순순히 당해줄 생각은 없거든? (손을 덜덜 떨면서 지팡이를 잡고 있습니다)
노라:하나씩 맡을래?(로지를 보며 고개를 까딱합니다)
로지:"좋아. 내가 검을 든 쪽을 맡지." 고개를 끄덕이며 검을 꽉 쥡니다.
노라:좋아. (쇠뇌를 꺼내 장전하고는 논을 향해 겨눕니다.)블루:(처음에 거짓말을 했던 낡은 반지라면 끼고 있고, 거짓말쟁이 반지라면 주머니에 넣어두었습니다.)
상황이 긴박하기에, 카스는 저 반지가 "거짓말쟁이의 맹세" 인지 헷갈립니다.
pang (GM):카스의 위험 돌파 +지혜 판정 하겠습니다.
10
카스: 저 반지는 맹세가 아니야! 논, 지금밖에 없다!
pang (GM):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나요?
노라:일단 저 녀석들을 족치면 뭐라도 들을 수 있겠지. (쇠뇌를 논에게 겨누어 발사합니다.)블루:(대체 뭘 찾고 있는거야?) 그, 그래! 너희가... 찾는 반지는... 여기 없어...!! (덜덜 떨리는 목소리로 말합니다)
pang (GM):블루와 로지는 무엇을 하나요?
로지:로지는 등에 매고있던 방패를 꺼내들어 방어태세를 취합니다.완전히 전투모드네요.
+체 판정 해주세요
블루를 보겠습니다
무엇을 하나요?
블루:(포위망을 뚫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쓰러진 논을 봅니다.) 마탄이 한발만 더 적중해도 저 사람 목숨은 없을걸? 항복해!
블루:내가 겁이 많긴 하지만... 쓰러진 사람조차 죽이지 못할 정도로
약한 마법사는 아니야
(흔들리는 눈동자로 말합니다)
블루의 협상: +매력 판정입니다!
카스: 그 남자만 넘긴다면... 그렇게 하지. 서로 좋잖아.
블루:(로지를 보려다... 무서워서 눈을 돌리고, 노라를 바라봅니다)
노라:그 전에 왜 이 사단이 났는지는 알아야겠는데.(험상궂은 표정 지어봅니다)
노라:우릴 먼저 건드린 건 너희지. 왜, 살려준 것만으로도 감사하라고 하고 싶은가? 안타깝게도 이기고 있는 건 우리인 것 같은데.카스: 가문의 공무려니, 하고 그냥 이 쯤 하지 그래.
pang (GM):그렇게 실랑이를 벌이던 사이,
(일단 급하게 피합니다)
pang (GM):여러분은 이제 어떻게 하나요?
노라:엿이나 먹으라지. (논을 향해 쇠뇌를 발사합니다)어딜 향해 쐈나요?
손쇠뇌가 격발하는 그 순간, 논은 단말마 비명을 내지릅니다.
블루를 막아선 로즈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려 합니다.
블루:이래도 되는거 맞아?! (쓰러진 논을 보고는 팔을 붕붕)
노라:어쩔 수 없지. 먼저 칼을 빼든건 저쪽이야.방심했던 걸까요? 로즈는 시원하게 넘어집니다!
카스의 공격입니다! 블루에게 검을 휘두릅니다.
노라:(카스를 향해 달려들어서 검의 궤적을 바꾸어 봅니다)pang (GM):협조면 일단 블루의 액션이 전제에요
pang (GM):블루가 외워둔 주문이나 간편 주문들으로
변수를 만들어볼 수도 있겠네요
피해도 되구요
검은 꽤 길기 때문에, 오히려 파고들 수도 있습니다
블루:오지마, 잠시만?! (모자를 눌러쓴 다음, 지팡이 끝에서 빛을 내서 시야를 잠깐 차단시킵니다.)
세부사항:자신이 만지는 물체가 횃불 정도 밝기의 신비한 광채를 발합니다. 열도 소리도 나지 않으며 연료도 필요 없지만, 그 외 면에서는 평범한 횃불과 같습니다. 빛의 색깔은 마음대로 정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은 그 물체가 자기 곁에 있는 동안 유지됩니다.
+인연은 그냥 2d6입니다
검의 궤적은 그대로 나아가 블루의 어깨를 벱니다!
데미지: 6
pang (GM):간단히 설명해주시고 판정해주세요!
로지:한 전투에 한 번, 이미 굴려진 피해 주사위를 무시하고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자기 것이든 남의 것이든).아하 아
맞네요맞네
좋습니다 블루는 (5-장갑)의 피해를 입습니다
카스는 지금까지 한 번의 공격도 맞지 않았습니다.
로지:"그래서 넌 말할 생각이 없는거지?" 라고 말하며 로지는 카스를 향해 검을 휘두릅니다.카스는 검을 세워 방어하지만, 로지의 공격에 검을 놓치며 피해를 입습니다.
카스의 흉부에 대각선으로 붉은 선이 그어집니다.
노라:일단. 저건 살려둬야겠지. (로지에게 정신이 팔린 사이 쇠뇌를 이용해 공격합니다)뭔가 이상하지만, 아무튼 발사되어 카스를 향해 날아갑니다.
카스의 무릎에 볼트가 꽂히고, 카스는 논 옆에 주저앉습니다.
pang (GM):검도 무릎관절도 잃은 카스를 앞에 두고, 블루는 무엇을 하나요?
블루:(피가 뚝뚝 떨어지는 어깨를 보고 얼굴이 새파래집니다.) 난, 난 피같은건... 진짜 싫은데... (울먹거리다가) 아침이 오기 전까지... 밤이 계속된다면... 그 꿈은 끝나지 않고...
Terminus somnis autem non semper! (지팡이에서 마탄을 발사합니다. 딱 기절할 정도로만)
블루:굴림:5
세부사항:손 끝에서 순수한 마법의 힘을 발사하여, 하나의 대상에게 2d4의 피해를 줍니다.
좋습니다.
어디에 쏘나요?
블루:(기절을 하면서 안 죽을만한 부위... 어깨!)
블루의 손끝에서 발사된 마탄은 카스의 어깨견갑을 관통합니다.
카스는 피를 토하곤, 이내 논 방향으로 쓰러집니다.
(다가가선 카스와 논의 상태를 살핍니다)
pang (GM):상태 확인 +혜 판정입니다.
블루:(치료약을 마신 다음 노라의 뒤에 따라갑니다) 아! 정말 최악이야!
노라가 보아하니, 논은 확실히 숨이 끊어졌지만 카스는 맥이 뛰는군요.
노라:쯧. 이봐. 이것 들 수 있겠어? (로지에게 손짓하곤 카스를 가리키고, 자신은 논의 시신을 들어올립니다.)쥐죽은 듯 숨어있던 거적데기 쓴 남자가 슬쩍 나옵니다.
??: 고... 고맙네. 나중에 형편이 괜찮아지면 꼭... 꼭 사례하지...
노라:(저 남자 뒷목 잡아채고 같이 끌고갑니다)
노라:(제가.. 너무 이상하거나 막 말을 하는 것 같으면.. 막아주셔요... 죄송합니다...)pang (GM):(다들 너무 잘해주고 계십니다 화이팅)
노라:일단 어디 안전한 곳이라도 가서 이야기 좀 듣지.블루:(로브를 뒤집어 쓰곤) 무슨일이 있었던걸까...
로지:"...여긴 너무 트여있어." 로지는 툴툴거리며 적당한 공터를 향해 발을 옮깁니다.축 늘어진 논의 팔에서 나온 피가 노라의 팔뚝을 타고 흐르는군요...
노라:일단 여기보단 낫겠지. (덤덤한 표정으로 걸음을 옮깁니다.)흔적이 남으려나.
블루는 상당히 혼란스러울 것 같아요
곱게 자랐을텐데 (아마도)
블루:(소마법을 사용해서 흔적을 지웁니다) 빨리 돌아가서 샤워나 하고 싶어... 그냥 경찰에 넘기고 가자, 노라. 응? (뒤에서 칭얼거리면서 따라갑니다)
여러분은 외곽의 공터를 향해 발걸음을 옮깁니다.
블루:세부사항:마법을 이용하여 사소한 효과를 냅니다. 이 주문을 걸며 물건을 만지면, 깨끗이 하거나, 더럽히거나, 덥히거나, 식히거나, 색이나 맛을 바꾸는 등의 간단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건을 건드리지 않고서 이 주문을 걸면 자기 몸집 이하 크기의 간단한 환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소마법으로 만드는 환상은 척 봐도 환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오락용으로 사용됩니다.
노라:글쎄. 블루. 당장 대로변에서 사람을 공격하는 것들인데... 일단은 이야기라도 들어보는게 낫지 않을까.블루는 일행을 뒤따라가며 계속 떨어지는 피를 지웁니다.
노라:이런 걸 보여줘서 미안하긴 하네. 괜찮아?핏방울이 떨어지는 속도가 느려질 때 쯤... 여러분은 공터에 도착합니다.
블루:... 안 괜찮아. 나중에 마법으로 절대 괴롭혀줄테다. (우, 하는 표정을 짓습니다)
노라:(시신을 내려놓고는 바닥에 툭 앉습니다.)
노라:이런. 살살 부탁해. (충격을 풀어주려는 듯 농담을 던지고는 카스를 흔들어 깨워봅니다)블루:(주위에 목격자는 없을까 둘러본 다음, 지팡이를 품에 안고 뒤쪽에 섭니다)
pang (GM):(카스는 나무에 던진 시점에 이미 깼습니다. 아파서.)
논... 논은 어딨지?
노라:이봐. 이제 말할 마음이 좀 들어? (날카로운 눈으로 노려보다가 어깨를 꾹 누릅니다)카스는 지금 매우 혼란스러우니 +2
카스는 흠칫하더니, 노라, 로지, 블루를 바라봅니다.
그의 겁먹은 눈동자에도 달빛은 들어오지 않는군요.
로지:"공격한건 네가 먼저야. 자업자득이라고." 로지의 붉은 눈동자가 카스를 바라봅니다.블루:나, 나는 왜? 아무짓도 안했어! (두 손을 흔들면서 고개를 흔듭니다)
카스: 그래. 결국 너희가 가지고 있었나 보군.
블루:으, 응. 우리가 상품으로 받았던 물건.
... ... 그렇게 되긴 하는데 말이지...
아니 잠깐, 그걸 안 낀 거지?
블루:그런 우스꽝스러운 반지를 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거든
(고개를 갸웃)
어느 거짓말이든, 믿게 하는 거야.
죽기 전에는 그 반지를 벗을 수 없고.
레간 가에 전해져 내려오는 반지인데... 아까 그 놈.
가정부로 일하는 녀석이.. 그걸 빼돌려다 팔아먹었더군.
카스: 그 신입 놈을 찾아 전부 불게 할 생각이었는데...
... 뭐 이 정도다.
블루:(우웩...하는 표정으로 변했습니다) 그런 위험한 반지라면 세상에서 없어지는게 나아
차라리 죽이지 그래! 논... 하아.
블루:사람이 죽는걸 보는건 싫어. 병원에 데려다줄래. (카스를 잡고 질질 끌어서 근처에 있는 병원에 던져버립니다)
블루:너! 내 얼굴은 모르는거야! 알았지? (카스에게 손가락질을 한 다음, 병원에서 도망치듯 나옵니다)
밤이 깊어지고, 쌀쌀한 공기가 여러분을 감쌉니다.
노라:그러길래 사정을 설명하면 되었을 것을. ...미안하다. (카스에게 말하고는 블루를 따라 나옵니다)pang (GM):(얼른 여관이라도 가서 잠을 자야겠어요)
로지:카스를 바라본 뒤에 아무말 없이 두 사람을 따릅니다.블루:(반지를 주머니에 넣은 다음 꽁꽁 싸맵니다) 내일 중으로 이런 반지는 버려야겠어. 화산에라도 던져버려야지.
블루:... 마침 여관이 있긴 한데, 세명이서도 잘 수 있을걸?
여러분은 지친 몸을 이끌고 아무 여관 아무 방에서 잠을 청합니다.
pang (GM):잠들기 전에 무언가 해놓을 일이 있을까요?
블루:(없습니다. 피곤하니까 씻고 옷만 대강 갈아입고 바로 잡니다)
pang (GM):다들 없으시면 진행하겠습니다
눈을 뜬 여러분은 침대가 아닌, 딱딱한 벽돌 위에서 눈을 뜹니다.
몸은 밧줄으로 꽁꽁 묶여있고, 줄 끝은 단단히 고정되어있네요.
갑옷 앞에 "L" 문양을 생긴 사병이 여러분이 깬 걸 확인하더니
어디론가 사라졌고, 이내 고귀한 분위기를 풍기는 사람 여럿을 데려옵니다.
(찰싹 찰싹)
가주님이 대답하시라잖나.
로지:"으윽...." 간신히 고개만 들어 주변을 봅니다.이플레흐 레간:... 그래서, 저 자들이 반지를 가져갔고,
이플레흐 레간:게다가 우리 가문 사람 둘을 헤쳤다고?
해쳤다고?
여러분들은 정신이 없지만, 한 가지는 눈치챌 수 있었습니다.
지금 앞에서 촐싹대는 이 자는,거적데기를 쓴 어제의 그 남자였습니다.
뵤른 라르멘:"위선자 라르멘" 이라는 뒷말이 있길래 신용하진 않았는데...
이플레흐 레간:"위선자 라르멘" 이라는 뒷말이 있길래 신용하진 않았는데...
그와는 다르게 제법 솜씨가 좋구나.
노라:반지를 훔친 게 그 놈이야. 우린 우연히 얻었을 뿐이라고.일제히, 사병들이 치켜든 창이 여러분의 턱끝을 향합니다.
뵤른 라르멘:그 놈? 옆에 이 빨간 눈 친구 말인가?
블루:(깜짝 놀라 손을 듭니다) 저기! 이봐! 무슨일인지는 몰라도, 우린 그런적 없거든?!
뵤른 라르멘:이제 보니 이거, 흡혈귀 아냐? (이마를 과장되게 탁 짚습니다)
뵤른 라르멘:그런가보군, 근데 그 쪼그마한 친구 주머니에서 나온...
(레간 쪽을 바라보며 얌체웃음을 짓습니다)
노라:우연히 얻었을 뿐인데. 우린 그게 뭔지도 몰랐거든. 미안하지만블루:(겁을 집어 먹곤 지팡이를 품에 안고 덜덜 떨고있습니다)
pang (GM):아 여러분은 밧줄로 묶여있습니다
뵤른 라르멘:나도 우연히 자네들을 찾아내서 말이야.
레간 가문을 너무 만만히 보는 거 아닌가?
다 거인의 발가락에서 술 먹고 잠이나 퍼자는 한량들이라 그런지,
블루:헤쳤다는게 무슨 소리야? 둘을 죽였다는 소리야?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울먹거립니다)
뵤른 라르멘:레간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는 수준낮은 잡배들이군! 괘씸해!
노라:그러고 보니 카스, 라고 했지. 그 사람은 분명 살아있을텐데.이플레흐 레간:논은 마을 외곽, 황혼의 나무 아래에서 발견되었다.
카스는 병원으로 직행한 것 같지만, 손쓰기엔 이미 늦은 모양이더군.
그들의 유족들이 손수 시신을 수습했네.
노라:정신은 멀쩡하던데. 반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줄 정도로.죽었다니 유감이군
역시 너희들이 살해한 게 맞군!
(레간 쪽으로 빙그르르 몸을 틉니다)
블루:맞아, 병원에 있던 간호사나 의사들도 전부 봤거든? 애초에 증거를 없에려면 카스란 사람을 바다에 빠트렸겠지!
뵤른 라르멘:레간 님! 더 볼 것도 없습니다.
노라:논은 내가 죽였어. (다른 이들 흘긋 보고는 말을 이어갑니다)이플레흐 레간:논을 그대들이 죽인 건 알고 있네.
노라:다만 그쪽이 먼저 칼을 겨누었고, 우리는 영문도 모른 채 공격당했단 걸 알아주지?라르멘 말 대로, 들을 필요도 없을 것 같군.
pang (GM):밧줄을 풀거나, 주문을 써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가능성은 많습니다.
블루:(펑펑 울면서 버둥거립니다) 난 억울해! 술집의 사람들에게 말을 들어도, 병원의 사람들에게 말을 들어도 다 알 수 있을거야!
노라:(있다면 몰래 꺼내서 밧줄을 풀어봅니다)pang (GM):푸는 데에는 문제 없지만 얼마나 신속하냐가 관건입니다.
+민 판정 해주세요!
찰나의 순간, 노라의 검이 밧줄을 베어냅니다!
주변을 둘러싼 창병은 셋입니다.
노라:(레간에게로 빠르게 다가가서는 목에 소도를 겨누고 협박합니다. 창병을 피하려면 부가 판정을 해야 할까요?)pang (GM):+민 판정에서 페널티로 -1을 드리겠습니다.
판정해주세요!
레간까지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노라:적어도, 우리 말 정도는 들어 주지 그래.(레간입니다!)
한 줄기 섬광처럼, 계단을 올라 레간에게 접근했습니다.
여관에서 잠들기 전, 필사적으로 외워둔 주문 둘이 무엇이었는지?
셋이 같이 묶여있었습니다.
pang (GM):포박을 담당한 사람이 라르멘이었거든요.
로지는 잘 뛰었으나, 창끝에 맞아
3의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번개같이 뛰어간 두 사람에게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어,
블루 곁에 있던 3명의 창병도 둘을 뒤쫓아갑니다.
블루:(로브를 쓰고 구르듯 달려가 라르멘을 껴안습니다.) 어, 어... 그러니까... 넌 네게 이미 빠져있어!
Quod ex amore Rose! (라르멘에게 매혹을 겁니다.)
+지 판정입니다
세부사항:이 주문을 걸면서 대상에게 손을 대면, 대상은 마법사를 친구로 여기게 됩니다. 괴물이나 짐승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효과는 마법사가 친구답지 않은 행동을 하거나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끝납니다.
다행히, 라르멘은 블루를 본체만체하고 둘을 쫓습니다.
블루:(라르멘에게서 떨어져 엎어집니다...) 아코... 아파...
안 그러면 네 목이 날라가게 될 테니까.
뵤른 라르멘:나는 지금, 이곳에서 선언하겠다!
나는 거짓말쟁이, 위선자로 사는 것이 정말이지 너무나도 싫구나!!!
로지:로지가 재빠르게 발로 라르멘의 손을 차려 합니다.블루:(로브를 밟에 밟고 구르면서 지팡이로 떨어지는 반지를 낚아챕니다)
노라:이봐. 우리 이야기 좀 들어주지 그래. (여전히 레간의 목에 단검을 겨눈 채로 그를 끌고 출구쪽으로 향합니다)pang (GM):커다란 성문이 굳게 잠겨있네요
블루:(벽에 쾅 부딫치고 울상을 짓다가... 지팡이에 끼인 반지를 주머니 속에 넣으며 일어납니다) 무지~ 아프네! 어, 어. 잠시만! 노라, 그럴 필요 없을거 같아!
이플레흐 레간:나는 어찌되어도 좋으니! 반지를!
블루:반지는 돌려 줄테니까! 내 말이나 들어. 안그러면 마탄을 쏴서 통채로 반지를 박살내버리겠어!
로지:발동 조건:When you use pure strength to destroy an inanimate obstacle
굴림:5
효과:Choose none.
세부 사항:• It doesn't take a very long time
• Nothing of value is damaged
• It doesn't make an inordinate amount of noise
• You can fix the thing again without a lot of effort
노라:반지는 얌전히 돌려주지. 우리는 애초에 우연히 습득하게 된 거니까. 우릴 안전하게 놓아준다면 반지같은 건 필요없어.블루:맞아, 그리고 이건 끼면 절대로 벗을 수 없다면서. 그런 반지를 라르멘이 끼려고 했어. 그렇다면 범인은 한명밖에 없잖아. (팔을 붕붕거립니다)
이플레흐 레간:반지면 그 둘의 목숨값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나?
라르멘에 대한 처분은, 확실히 내려질 것이지만,
그건 너희가 저지른 죄와는 상관 없는 일이다.
노라:...그건 미안하게 생각해. 다만 오해로 인해 빚어진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 검을 먼저 겨눈 건 그쪽이야.블루:... ... 노라, 그 사람. 꽉 잡고 있어봐.
블루:(반지를 주머니에 넣고 레간을 껴안으려고 달려갑니다!)
노라:(목에 칼을 대고 꾹 누릅니다. 죽진 않지만,피가 날 정도로.)피가 살짝 날 뿐이었는데, 블루가 달려들자 좀 깊이 들어가버렸습니다!
블루:사랑은 뜨겁고도 뜨거워서... 멈출 수 없는것,
FRAGLANTIA!(레간에게 매혹 마법을 겁니다)
블루:세부사항:이 주문을 걸면서 대상에게 손을 대면, 대상은 마법사를 친구로 여기게 됩니다. 괴물이나 짐승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효과는 마법사가 친구답지 않은 행동을 하거나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끝납니다.
레간은 블루를 바라보고, 달려드는 병사를 바라보더니,
레간 님은 지금 본인의 의지로 명령하신 것이 아니야! 속행해라!
블루:라르멘은 사기꾼이야? 저 사람 말을 믿어?!
블루:병사들이라면 영주의 말을 따라!! 그게 법이고 질서야!
이플레흐 레간:... 내 아버지라 해도 믿지 않겠네.
소동 끝에, 이곳은 마침내 조금 조용해졌습니다...
(머리짚)
레간은 옷매무새를 정돈하고, 의자에 다시 앉습니다.
이플레흐 레간:... 반지를 가져가고, 죄도 묻지 않을테니 떠나게.
흉한 일 없도록 조치를 취해둘 테니. 레간의 이름으로.
블루:무지 지쳤어... 다신 오기 싫어... (노라와 함께 터벅터벅 걸어 나옵니다)
+혜 판정 부탁드립니다
블루:(로브를 가다듬고, 머리를 굴려봅니다. 뭔가 놓친게 있었나?)
블루는 나서는 길, 레간이 마지막 한 마디를 꺼내려는 걸 알아챕니다.
매혹에 걸린 인간이 내뱉는 말이 뭔지는 불 보듯 뻔하죠.
댓글 영역